2013년 4월 3일 수요일

파트너 모두를 위해 간소화된 수익 보고

YouTube의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모든 파트너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일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YouTube는 현재 동영상 제작에 온 힘을 기울이는 수천 명의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드백을 반영하여 YouTube의 수익 창출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차원에서 YouTube는 파트너에게 동영상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일관된 재무 실적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YouTube와 애드센스의 상호 작용 방식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2013년 4월 1일부터 애드센스는 더 이상 YouTube 파트너의 콘텐츠 호스팅용 애드센스 수익을 계산하여 보고하지 않습니다. 이제 YouTube 동영상의 애드센스 수익은 YouTube에서 계산하여 YouTube 분석에 표시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가 YouTube 파트너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일단 지급 방식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존과 같이 계속 애드센스를 통해 지급을 받게 되므로, 애드센스의 지급 탭에 월별 YouTube 지급 총액이 표시됩니다. 단,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YouTube 재무 실적을 확인하려는 경우 YouTube 분석으로 이동해야 하며, 여기에서 YouTube 동영상에 대한 모든 수익 출처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YouTube 분석은 태평양 표준시 기준 하루 종료 후 24시간 이내에 제공할 수 있도록 수익 보고서의 적시성을 개선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페이지뷰와 클릭수를 검토하고 YouTube 동영상의 애드센스 인터페이스에서 광고 차단 여부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제품의 계산 및 보고 기능은 애드센스 보고 인터페이스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YouTube 수익 간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신 적이 있습니까? YouTube의 많은 파트너는 입찰을 통해 판매한 광고(애드센스 수익)와 예약을 통해 판매한 광고(YouTube 수익)로부터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동영상을 볼 때 YouTube에서는 최적의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전에는 입찰을 통해 판매한 애드센스 수익을 애드센스에서 계산하여 보고했고, YouTube에서는 예약을 통한 판매 및 기타 수익을 계산하면서 애드센스와 YouTube 수익을 모두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YouTube 시스템에서만 모든 수익을 계산하므로 동영상 보고가 단순화되고 효율화될 것입니다.

YouTube는 정확한 재무 계산과 보고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이러한 변경을 통해 보고 과정의 혼란을 줄이고 파트너가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Andy Stack, YouTube 제품 관리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