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6일 화요일

더욱 간편해진 채널 만들기


기존에는 만든 채널마다 서로 다른 Google 계정 로그인이 필요했습니다. 여러 채널을 관리하는 제작자인 경우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기억하기 어려워 로그인할 때마다 불편함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Google에서는 여러 채널을 관리하는 제작자분들을 위해 채널을 Google+ 페이지와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을 새롭게 출시하여 관리 환경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Google+ 페이지에 연결된 채널은 채널 관리 기능이 강화되어 한개의 계정으로 최대 50개 채널을 관리할 수 있으며, 여러 명의 사용자가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채널을 대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새 채널을 등록할 때 채널을 Google+ 페이지에 연결하는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이미 다른 채널과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는 데 사용하고 있는 Google 계정으로 새로운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폭 간소화된 채널 등록 절차를 통해 간편하게 새 채널을 만들어 보세요.

새 Google+ 페이지와 연결된 새 채널 만들기

1.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다른 채널과 Google+ 페이지를 관리하는 계정이나 YouTube 콘텐츠 관리자에서 사용하고 있는 계정일 것입니다.

2.www.youtube.com/channel_switcher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새 채널과 Google+ 페이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하여 등록 절차를 완료합니다. Google+ 페이지와 연결된 채널 이름에는 공백이나 구두점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기존 Google+ 페이지와 연결된 새 채널 만들기

1. 새 채널과 연결할 Google+ 페이지의 관리자 또는 소유자인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www.youtube.com/channel_switcher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새 채널을 만들려는 Google+ 페이지의 이름과 아바타를 클릭합니다.
  


3. 해당 페이지에 대한 새 채널을 만들 것인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하여 등록 절차를 완료합니다.

새 채널에 대한 추가 도움말
        다른 사용자를 새 채널과 페이지의 관리자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참조). 하지만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지 않고 본인의 로그인 정보를 사용해 채널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 채널 URL은 아래 URL과 같은 형식을 띄게 됩니다. 기억하기 쉬운 맞춤 URL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www.youtube.com/channel/UCNimhyukHP5tdka3a9zi9Nw


댓글 1개: